DIOMANI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 방법은? 본문

Money Talk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 방법은?

2018. 6. 1. 18:11

Q.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 방법은?


안녕하세요?

돌을 갓 넘은 아들램을 키우고 있는 맘이에요~

아이를 키우면서 앞으로 들어갈 돈을 생각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수중에 여윳돈으로 천만원 정도 보유 중이라 이 돈을 어떻게 재테크하면 좋을까 고민이 되는데요..

뉴스기사들을 보면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로 막연한 방법을 제시 하더라고요...

재무설계사 상담을 받아보거나 예적금 분리해서 계속 모으라고 하거나...

근데 솔직히 아이 키우면서 설계사 상담 받는다는 게 비현식적이고, 믿을만한지도 의심스럽기도 해서요.

천만원 재테크가 쉬운 일이 아니란 건 잘 알지만 조금 더 구체적으로 재테크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답변을 해주실 분이 있을까요? 그리고 목표를 잡고 재테크 하는 게 좋다고 하던데요

주택이나 아이등록금처럼 큰 금액 목표를 잡으면 될까요? 답변 부탁 드려요~ 



A.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도 태어난지 얼마 안되셨으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시겠네요.

저도 천만원굴리기부터  시작해서 몇 년동안 재테크 중입니다(^^)

복권 당첨되지 않는 이상 시간이 지나도 재테크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날 순 없나봅니다.

우선 질문자님 성향을 말씀 주시지 않아서 정확한 답변이 어렵겠지만,

투자성향에 따라 펀드 / ELS / 주식 등에 투자 비중을 조절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비중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안정적인 펀드와 ELS에 반을,

나머지는좀 더 높은 수익률을 노릴 수 있는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일단, 펀드는 투자자들로부터 모은 돈을 투자전문가가 채권이나 주식에 투자하고 이에 따라 얻은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이라서 안정적이고,

ELS역시 상품구조에 따라서 일정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서 비교적 위험부담이 적습니다.

펀드 청약은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펀드랭킹 Top10이나 테마펀드 추천을 참고해서 수익률 고려해서 들어가 있는 상태고요.

ELS도 마찬가지 인데,
사용하시는 증권사 홈페이지 체크해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주식은 기존에 하고 계시다면 상관없지만,

단기 수익을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것은 충분한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니 성급한 결정은 하지 마시구요.

만약 주식 초보라면, 일부 증권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종목추천프로그램 활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프로그램을 찾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니, 무료기간이 제공되는 종목추천 프로그램들을 시범적으로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목표는 일단 기간별로 잡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막연히 주택이나 아이등록금을 목표로 얼마를 만든다! 라는 틀에서 좀 세분화 시키심이 좋습니다.
아이도 이제 한살이 됐다고 하시니.. 등록금은 너무 먼 얘기고요^^

올 한해 수익률 얼마,  내년 수익 얼마, 등등.. 금액을 연 단위로 구체적으로 잡아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천만원굴리기에 조금이라도 더 유익한 답변이었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