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MANI

워킹팁 : 걷는것도 요령이 있습니다. 본문

Walking Diet/워킹 팁

워킹팁 : 걷는것도 요령이 있습니다.

2018. 8. 5. 21:54

걷다보면 트레이닝복 차림에 멋진 운동화를 신고 걷는 사람부터 구두를 신고 와이셔츠 차림의 사람들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운동화 한짝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따라서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 노약자, 임산부 그리고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을 포함한 거의 모든 이들이 하기 쉬운 운동입니다.


또한 걷는것은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및 체지방률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즉 건강을 챙기는 것과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는 말입니다.


운동을 위한 걷기는 일상생활에서의 걷기와 약간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운동으로서의 걷기는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하되, 천천히 걷기부터 시작하여 좀 빠르게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속 6km 정도 이상의 속도로 걸어야 좋다고합니다.


저의 경우 속도를 재보니 대략 6.6~7km 정도 입니다.

사람들마다 컨디션이 다르니 그냥 땀이 흐르고 호흡이 좀 거칠어지는 정도의 속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저는 만보정도를 생각했습니다. 따져 보니 대략 7~8km 정도 구간입니다.



운동을 하는데도 자세가 중요합니다.


1. 마치 원래 배가 안나온 사람처럼 배에 힘을 주고 등을 곧게 편다. 시선은 고개를 숙이지 않고 정면을 바로 처다 봅니다.

2. 발을 내딛을 때 뒷굼치 부터 먼저 바닥에 닿도록 해 충격을 최대한 흡수하도록 합니다.

3. 발바닥이 마지막으로 지면에 닿는 순간 가볍게 바닥을 밀어 힘들이지 않고 속도를 낸다.

4. 팔꿈치는 조깅할 때처럼 90도 정도로 유지하고 가볍게 흔들어 줍니다.


처음엔 이런자세로 걷다가 지치면 고개가 자꾸 땅으로 떨어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