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MANI

복날 최고의 영양식 : 닭죽 본문

Small Talk

복날 최고의 영양식 : 닭죽

2018. 8. 12. 08:34

닭은 인간에게 정말 필요한 동물인것 같습니다. 

특히 날덥고 복날이 다가 오면 더욱 그렇습니다.

오래 키워야 하는 소나 돼지와는 달리 부화된후 30일 정도 지나면 먹을 수 있는 육계가 된다고 합니다.

조류독감 등 문제가 생겨 닭을 몰살해도 한달 뒤면 또 먹을 수 있는 닭이 생깁니다.


닭의 자연 수명은 6년 이상이라고 하니 참 빨리 세상을 떠나는군요

삼계탕용 닭은 더 빠를 겁니다.

어렇게 쓰고 나니 닭 먹기 싫으네 ㅋ


제가 음식을 가리지는 않지만 물에 빠진 닭은 별로 좋아하질 않습니다.

감기가 결려 기운 없어 하니 마누라님께서 닭죽을 준비하고 있네요.

어깨너머로 본 닭죽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재료


닭, 물, 마늘, 소금, 파, 참깨, 참기름 (당근도 있으면 화려한 색이 나오는데 당근을 싫어하는 아이가 있어 생략)



만드는법


1. 닭을 한마리 사서 마늘과 함께 물에 넣고 끓인다. 

2. 다 익었으면 건져 내서 뼈와 살을 분리 해준다. 

    물렁뼈는 더위에 끓는 불 앞에서 한참을 기다려준 우리집 강아지 몫 입니다.

    제가 좋아 하는 부위인데 개보다 못한 처지가 되어 버렸습니다. ㅋ

3. 닭 꺼낸 물에 불린 쌀(찹쌀도 섞여 있는듯 한데 확인을 못했습니다)을 넣고 분리한 닭살을 넣고 끓인다.

4. 그릇에 담고 파와 참깨 부순걸 끼얹는다.

5. 별로다 싶으면 참기름 좀 넣어준다.

6. 그래도 심심하면 기호에 맞게 소금을 넣는다.


1인 1닭 시대인데 닭죽은 4인1닭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입니다.

대충 만드는 시간은 1시간30분 정도 걸리네요. 

그럼 슬로푸드인가요?


운동을 시작후 가장 큰 변화가 식욕이 점점 늘어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