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MANI

iina : 맥에서 쓸만한 무료 동영상플레이어 본문

Small Talk

iina : 맥에서 쓸만한 무료 동영상플레이어

2018. 8. 15. 09:43

맥에선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퀵타임플레이어는 자막지원이 안되서 불편합니다.


맥에서 쓰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Movist라는 프로그램인데 (한국사람이 만들었어요) 유료버전입니다.

가격은 저렴해서 구입해서 쓸만합니다.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중 무료프로그램으로는 최근에 나온 iina라는 앱인데 mpv를 기반으로 해서 만들어져서 재생도 잘 되고 인터페이스도 깔끔합니다.

iina는 아직 버전이 0.0.3으로 릴리즈 되었지만 기본적인 기능도 괜찮고, 안정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가면 iina 1.0 베타 버전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iina 홈페이지에서 보면 아주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iina는 파일 뿐만아니라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영상까지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iina 앱은 당연하지만 동영상의 종류 가리지 않고 모두 다 플레이 가능합니다.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iina의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가 다른 동영상플레이어를 쓰던 사용자들이 손쉽게 쓸 수 있도록 단축키를 조절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별거아니지만 참 편합니다.



전 Movist에 손이 익었는데 별 무리없이 iina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iina는 비디오 옵션을 사용해 영상의 밝기, 대비, 채도, 감마, 색조값을 조정할 수도 있고 



iina 앱 사용시 오디오의 경우 오디오 클립 시간을 지연하거나 앞당겨 자막과 싱크를 조절할 수도 있고, 이퀄라이저를 조정하여 원하는 음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데 불편함이 있어서 쓸만한 프론트엔드를 찾고 있었는데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iina는 그 대안이 되어줄 듯 합니다.

게다가 iina는 무료 소프트웨어이므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lhc70000/iina/releases 에서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iina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