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MANI

YOLO :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본문

Money Talk

YOLO :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2018. 4. 14. 17:18

어느 사이트에 올라와 있던 글인데 다들 공감할 것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과연 사람들은 무엇을 쫒아 가고 어떤 행복을 찾으러 다니는 걸까요?


남들과 비교하는걸 우선 그만두고 욕심만 버려도 세상은 나쁘지 않고 많이 행복해 질 것 같은데 그게 참 어렵습니다.

YOLO라고 말하면서도 행복을 찾아 간다는건 참 어려운 일인것 같습니다.


그 내 맘대로 사는 것이 가장 행복한 건지 행복의 그릇은 자기에 맞추면 된다는 것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그걸 찾아 나가는게 또한 행복아니겠습니까?


행복의 정의를 내리고 그 테두리에 들어가야 행복한 것인지

 그 테두리의 기준은 수십억가지의 가치와 환경요소에 다른 기준이 있을테고

 흔히 행복의 조건이라 말하는 돈은 테두리의 몇%나 차지하는지

 나의 조건은 무엇인지

 나는 지금 행복한지

 아니라면

 행복이라는 미래로 가는 중인지

 아니면 그저 사는 것인지

 그저 사는 것이라면 왜 사는 것인지

 꿈을 꾼다는 것이 꿈이 되어버린 이 세상에서

 나이가

 나에게 주는 압박이란.

 통장잔고가 주는 압박이란.

 ~하기에는 늦은

 ~하기에는 적은

 '~'이것은

 결국 내가 쳐놓은 테두리일텐데

 우리가 버려야하는 과거의 산물일텐데 라고 말하면서 소속된 이 사회의 울타리에서 

 나도 따라가야하는 색인지

 나는 무슨 색인지

 내가 그린 행복은

 내가 그렸던 행복은

 무엇이었는지.

 그 꿈꾸던 지난 날

 내가 채색하지 못 한 밑그림은 무엇이었는지

 내 팔레트에는 무슨 색이 있었는지

 내 쥐었던 붓은 어디 갔는지.

 나는

 꿈을 꾼다는 것이 꿈이 되어버린 것

 이 꿈이길 바라는 지금 내 생각도

 결국 다 꿈.

 발음조차 귀여운

 그 단어의 모양조차 귀여운

 '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