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MANI

신한카드 대표 프리미엄카드 베스트카드 장단점 분석 본문

Money Talk

신한카드 대표 프리미엄카드 베스트카드 장단점 분석

2019. 2. 5. 13:04

신한 프리미엄 카드인 베스트카드를 처음 만든지 10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예전 LG카드시절부터 써오던 거라 아무 생각 없이 쓰고 있는데 전화가 옵니다.

이제 유효기간이 다 되서 재발급 받아야 하는데 다시 신청 하실 거냐고 묻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다시 신청 했더니 집으로 카드가 날라 왔습니다.

받고나서 생각해보니 연회비 21만원을 내고 쓸만 한 카드인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신한 베스트카드는 프리미엄카드라 연회비가 좀 비쌉니다.


신한베스트카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국내 대분의 호텔 무료 숙박 1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것만 잘 사용해도 년회비 정도는 뽑아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돌이켜보니 이것도 잘 써먹지 못했던 적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엔 이 프리미엄카드로 꼭 무료 1박을 신청해보려 합니다.



예전의 신한 베스트 카드는 나무상자로 포장되어 고급스럽게 왔는데 이젠 우편봉투에 포장되어 옵니다.

이것도 원가절감의 일환인가 봅니다.

아직 신한 프리미엄 카드중 대표주자입니다.



별로 한것도 없는데 VIP고객에게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로 정중히 모신다고 하네요 ㅋ

신한은행 캐시카드 겸용으로 쓸수 있다고해서 같이 신청을했습니다.



대충 적은 핵심설명서 한장과 신한 베스트카드로 쓸 수 있는 한도를 적은 종이 한장이 같이 동봉되어 옵니다.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지만 개인적인 관점에서 신한베스트카드의 장점을 정리해 봤습니다.


신한카드 베스트카드 장점


- 호텔 1박 무료가 제일 큽니다.

- 대부분의 호텔 및 공항 발레파킹이 됩니다. 그런데 항상 주차하고 난 다음 생각나는건 왜 일까요?

-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컨시어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상담전화가 따로 연결이 됩니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이력(?)관리를 잘 해줍니다.

- 라운지 서비스가 1인 밖에 되지 않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어디 여행갈땐 항상 동행인들이 있는데 나 혼자만 라운지에서 편안하게 커피 마시며 편안하게 쉴 수 없습니다.

- 한일/한중노선은 대한항공 무료 좌석 업그레이드 서비스가 됩니다. 일반석을 끊고 비지니스석이용할 수 있는 이거 참 좋은 서비스인데 이것도 1인만 해당되어 그닥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 홀인원 축하 서비스 : 홀인원 하면 100만원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제 실력으론 200년 뒤에나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단점


- 베스트카드 플레이트 자체가 별로 고급스럽게 생기지 않았습니다. 현대카드가 디자인은 제일 좋아 보입니다.

- 코팅이 잘 벗겨집니다. 유효기간내 재발급을 몇번 받았습니다.

- 연회비가 비쌉니다.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 카드보다 저렴하지만 그래도 일반 신용카드보다는 훨씬 비쌉니다.


올해는 멋진 호텔에서 꼭 1박을 써볼 생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