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MANI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 하는 방법 세가지 본문

Small Talk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 하는 방법 세가지

2018. 6. 5. 02:30

당뇨병은 철저한 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혈당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하지 못하면 합병증이 발생하는 등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활 방식을 긍정적으로 조금만 바꿔도 매일 활동하는데 제한을 받지 않고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1. 운동을 통한 체중조절


발병 이전보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합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운동이 중요한 이유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적정 체중을 유지하게 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당뇨병 환자는 전문의와 상의해 효과적인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마련해 몸무게를 줄여야 됩니다.

무리한 운동보다는 걷기나 수영 등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추천 드립니다.



2. 혈당조절


당뇨 관리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혈당관리입니다.

흰 쌀밥은 혈당을 올리는 아주 큰 역할을 하므로 가급적 삼가 해야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권장하고 싶은 먹거리는 채소, 과일, 통곡물 등이며 이것들은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변동시키지 않고 조절을 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수면조절


충분한 휴식은 다음날 일정을 무리없이 소화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최소한 7시간 정도 충분히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혈당 수치가 올라가기 마련이며 혈압이 높아지고 스트레스 반응을 유도해 당뇨병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생활을 몸에 익히는 꾸준한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술,담배를 끊는건 기본중 기본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