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MANI

치아보험 어느회사(상품) 좋은지 추천해 주세요 본문

Money Talk

치아보험 어느회사(상품) 좋은지 추천해 주세요

2018. 6. 10. 00:30

Q. 치아보험 어느회사(상품) 좋아요? 추천해 주세요!


요즘 치아 보험 광고 참 많이 합니다.

저도 이빨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아 보험을 들어 볼까하는데 

나이때 별로 좋은 치아보험 추천 상품이 뭐가 있을까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A. 특정회사의 치아보험을 추천 하면 광고가 될것 같아서 가이드만 말씀드립니다. 

치아보험의 장점은 다른 상품과 달리 별도 진단 없이 전화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 상품이나 가입하기 보단 가입 전 미리 알아두어야 할 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1. 치아보험면책기간, 감액기간


치아보험은 충치나 잇몸질환 등으로 치아에 보철치료나 보존치료 등을 받을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보험가입 전 이미 치아질환이 있는 사람이 보험금을 받으려고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치아보험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존치료(충천, 크라운)의 경우 계약일부터 90일 또는 180일이 면책기간입니다.

이 기간 이후 보험계약일부터 1년 이내는 50% 감액기간입니다

보철치료(틀니, 브릿지, 임플란트)의 경우 계약일부터 180일 또는 1년 이내가 면책기간 입니다.

이 기간 이후 보험계약일부터 1년 또는 2년 이내는 50% 감액기간입니다.



단, 치아보험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가입 상품별로 상이 하므로 상품별로 따져 보셔야 합니다.



2. 치아보험 보장 제외 사유


치아보험은 모든 치아치료에 대해서 보정하는 것이 아니라 상해로 인한 치료는 제외되는 경우도 있고, 

특정한 치아질병에 대해서만 보험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또한, 사랑니 치료, 치열교정 등은 제외되기 때문에 가입 전 보장 제외 사유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했는데 이런 저런 사유로 보장을 못받으면 참 억울 합니다.

제대로 알아보고 가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